《늙지 않는 뇌 사용설명서》는 30여 년간 1만 명 이상의 뇌영상을 관찰해온, 뇌과학 및 MRI 뇌영상 진단 전문가 가토 토시노리 의학박사가 저자다.


가토 토시노리는 이 책에서 우리 뇌의 대표적 기능인 8개의 뇌번지를 소개하면서 그 단련법을 소상하게 제시한다. 독자들이 자기 뇌가 혹 매너리즘에 빠진 것은 아닌지 체크해볼 수 있도록 해주는 한편, 뇌가 젊어지는 생활습관과 당장 실천해야 할 뇌건강 수칙, 그리고 뇌가 젊어지는 식사법 등 구체적 개선사항을 제시한다. 저명인사들의 뇌영상을 소개하면서 '늙지 않는 뇌'의 비법을 소개한다.


그가 책을 통해 주장하는 것은 1) 뇌는 근육과 같다, 2) 뇌번지는 단련해야 한다, 3) 뇌는 스스로 성장한다, 4)늙지 않는 뇌가 있다, 5)뇌가 젊어질 수 있다, 6) 뇌를 지켜주는 음식이 있다 등이다.


저자 가토 토시노리는 의학박사로, 뇌 전문의로서 현재 가토 플라티나 클리닉 원장이며 주식회사 '뇌 학교' 대표, 쇼와대학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소아에서 초고령자까지 1만 명 이상의 MRI 뇌영상을 진단·치료한 발달 뇌과학 및 MRI 뇌영상 진단 전문가이고 뇌번지 트레이닝의 제창자이다. 일본 니가타현에서 태어나 쇼와대학 의학부 및 대학원을 졸업하였고, 1991년에는 현재 세계 700곳 이상의 뇌 연구시설에서 사용하고 있는 뇌 기능 측정 기법인 근적외선분광기법(fNIRS) 원리를 발견하였다.

이 책은 이새출판사에서 출간했으며 ,태원유가 옮겼다. 가격 15,000원.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