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l
(Photo : ⓒ길리어드사 홈페이지)
▲美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르가 지난 5월 美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 사용 승인을 받은 지 5개월 만에 정식 승인을 받은 첫번째 약물이 됐다. 로이터 통신 등 주요 외신은 22일(현지시간)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美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르가 지난 5월 美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 사용 승인을 받은 지 5개월 만에 정식 승인을 받은 첫번째 약물이 됐다. 로이터 통신 등 주요 외신은 22일(현지시간)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된 렘데시비르는 정맥주사 형태의 약이지만, 코로나19 입원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효과를 보여 코로나19 치료제로 주목받았다.

특히 이달 초 발표된 임상시험 결과에서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환자의 회복 기간이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5일 더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렘데시비르는 코로나19에 감염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투여된 여러 치료제 중 하나다.

식품의약국은 이날 성명을 통해 "이 약은 입원 치료가 필요한 몸무게 40kg 이상의 성인과 12세 이상 청소년에게 투여할 수 있게 허가했다"고 밝혔다. 스티븐 한 국장은 "여러 임상시험 결과를 식품의약국이 철저하게 평가한 뒤 정식 약물로 승인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