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epi
(Photo : ⓒpixabay)
▲계피의 효능

오늘 건강 한모금 순서에는 계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피는 무엇보다 가스, 쿠토 및 궤양을 예방하고 타액과 위액의 분비를 촉진한다는 점에서 소화계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과도하게 가스가 차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계피 스틱 1T를 물 1L에 섞어 마시면 좋고 소화 불량 문제에 도움을 얻으려면 식사 전 계피 분말 1/4t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 위산 역류 문제에 있어서는 음식에 계피를 뿌려서 섭취하면 좋으며 식사 전에 계피 스틱 1T를 물 1L에 섞어 차로 마시면 식욕 부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구토 증상이 있을 경우 음식에 계피 분말 1/4t를 뿌려 먹는 것도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계피는 호흡계에도 도움을 줍니다. 거담제, 항균 및 항염증 특성으로 인해 계피는 기관지염, 감기, 기침에 사용되는데요. 뜨거운 물 한 컵에 계피 에센스 2방울과 꿀 1T를 섞어 마시면 좋습니다.

이 밖에도 계피는 순환계, 생식계에도 효능이 있는데요. 계피는 심혈관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경화 및 항혈전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계피는 생리통 완화 및 생리 주기 조절에도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이 때 계피 스틱 1큰술을 물 1리터에 섞어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또 성욕을 자극하고 발기 부전 사례에 도움이 되는데 강력한 정력제 역할을 해줍니다. 물 한 컵에 계피 1/2큰술를 섞어 차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계피 사용을 금지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계피는 혈액 순환을 크게 자극하므로 혈액 응고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계피 사용을 피하거나 제한해야 합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