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Photo : ⓒYTN 보도화면 캡처)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가 늦어진 점에 후회가 되지 않느냐는 외신 기자의 질문에 "그렇지 않다. 지금 백신은 충분히 빨리 도입이 되고 있다"며 “백신 접종에 필요한 충분한 물량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가 늦어진 점에 후회가 되지 않느냐는 외신 기자의 질문에 "그렇지 않다. 지금 백신은 충분히 빨리 도입이 되고 있다"며 "백신 접종에 필요한 충분한 물량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온·오프 혼합 방식의 신년 기자회견 자리에서 이 같이 전하며 "접종 시기라든지 집단면역 형성시기 면에서 다른나라들과 비교하면 한국은 결코 늦지 않고 오히려 더 빠를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월부터 시작해서 9월까지 접종이 필요한 국민들에 대한 1차 접종은 다 마칠 계획이며 그쯤되면 집단면역이 형성될 것"이라며 "일부 남은 2차접종, 그리고 또 누락된분들이 4분기에 접종을 마저 하면 늦어도 11월에는 집단면역이 완전하게 형성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 "지금으로썬 코백스 퍼실리티 백신 물량이 가장 먼저 들어올 가능성이 있다"며 "그렇게 되면 백신이 들어오는 시기, 접종 시기가 앞당겨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고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서 정말 어려운 시기를 견디고 계시다"면서 "바로 다음달부터는 백신 접종을 시작할 수 있고 그에 앞서 치료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세계 어느나라보다도 앞서서 방역에서 성공울 거두고 위기를 극복해 일상과 경제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나라가 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