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
(Photo : ⓒ의협 제공)
▲대한의사협회가 27일 코로나19로 사망한 장청순 의사를 애도했다. 장청순 의사(향년 87세/경기도 성남시·장내과의원)는 코로나19 환자를 진료하다가 감염됐고 투병을 이어오다 지난 24일 사망했다.

대한의사협회가 27일 코로나19로 사망한 장청순 의사를 애도했다. 장청순 의사(향년 87세/경기도 성남시·장내과의원)는 코로나19 환자를 진료하다가 감염됐고 투병을 이어오다 지난 24일 사망했다.

의협은 "196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1965년 개원한 고인께서는, 56년 동안 경기도 성남지역 등에서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인술을 베풀어왔다"며 "평생을 집과 진료실이 붙어있는 곳에 살면서 새벽에도 환자의 문 두드림에 깨어 아픈 곳을 보살피신, 천생 의사였다"고 했다.

이어 "고령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대유행이 한창인 최근까지도 환자를 진료해오다가, 자신이 코로나19 감염자인 줄 모르고 내원한 환자를 진료한 뒤 감염되어, 입원치료중 끝내 숨졌다"고 전했다.

의협은 "당신의 안위를 뒤로한 채 코로나19를 온몸으로 막아내다 희생되신 고인을 생각할 때 슬픔을 억누르기 어렵지만, 그분의 숭고한 삶, 위대한 발자취에 사랑과 존경을 담아 깊이 애도한다"며 "유가족들께도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지금 이 순간에도 전국 각지 의료현장에서 코로나19와 사투하며, 자신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받는 의료인들이 있음을 기억해 달라"며 "이들이 자신의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아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