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
(Photo : ⓒ의협 제공)
▲김영태 회장은 18일 박홍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에게 대한부인종양학회 명의로 회관신축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대한부인종양학회(회장 김영태)가 의협 회관신축기금 1천만원을 쾌척했다.

김영태 회장은 18일 박홍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에게 대한부인종양학회 명의로 회관신축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김 회장은 "앞으로 새로운 100년을 바라보는 의협회관 신축에 뜻을 보탤 수 있어 매우 영광"이라며, "박홍준 위원장이 이끄는 회관신축추진위원회의 다양한 활동을 보면서 회관신축에 뜻을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는데, 이번 학회 이사회를 통해 대한부인종양학회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회관신축기금 납부에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김 회장은 "대한산부인과학회 산하 또 다른 학회이자 제가 회장을 맡고 있는 대한산부인과내시경학회에서도 의협회관 신축기금으로 1천만원을 납부하기로 의결했다"면서, "더 많은 대한산부인과학회 산하 학회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박홍준 위원장은 "대한부인종양학회에서 의협회관 신축에 뜻을 보태 주심에 감사하여 한달음에 달려오게 되었다. 우리 의사를 상징할 수 있는 멋진 회관을 건립하여 학회의 뜻에 보답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소식을 전해 들은 이필수 회장은 "의협회관의 성공적 건립을 위해 대한산부인과학회에 이어 산하 학회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13만 의사를 대표하는 대한의사협회가 새로운 회관을 통해 우리 의사들의 긍지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