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trion
(Photo : ⓒ셀트리온)
▲셀트리온이 국내와 글로벌 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임상 2·3상 시험을 진행한다.

셀트리온이 국내와 글로벌 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임상 2·3상 시험을 진행한다. 지난 17일 셀트리온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의 국내 경증 및 중등증 환자 대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식약처 승인으로 국내에서는 국립중앙의료원을 비롯한 10여개의 의료기관과 협력해 'CT-P59'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고 올 해 말까지 임상시험을 종료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CT-P59'의 글로벌 임상시험을 위해 한국을 포함한 미국, 스페인 등 6개 국가에 임상시험 계획을 제출했다. 향후 최대 12개 국가에서 1000여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실시해 올 연말까지 이들에 대한 중간 결과를 확보할 계획이다.

앞서 셀트리온은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국내 임상 1상을 실시한 결과 'CT-P59'의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현재 경증환자들에 대한 임상 1상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이번에 승인 받은 임상 2·3상과 더불어 연말까지 밀접 접촉자 및 무증상 확진자를 대상으로 한 예방 임상시험까지 진행해 감염 예방 효과와 감염 초기 바이러스의 효과적 사멸 효과도 함께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셀트리온은 이달부터 회사 대량생산시설에서 공정검증 배치 생산을 시작했으며 향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치료제 대량 공급에 대비해 기존 제품 재고 및 생산계획을 조정할 계획이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