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28일 오전, 서울 성북구에 소재한 '승가원 행복마을'을 방문하여, 장애인 관련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사용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차세대 시스템 2차 개통 이후, 지자체 공무원들의 시스템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현장방문*에 이어서, 이번 현장방문은 장애인 거주시설 등 취약계층 복지의 최일선 현장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운영현황과 애로사항을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조규홍 장관은 장애인 업무 담당 공무원, 시설 종사자, 국민연금공단 장애인 업무 담당자 등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조규홍 장관은 차세대 시스템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복지현장에서 인내심을 갖고 애써주시는 장애인 복지 종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며 장애인 판정·등록, 장애인 연금 등 급여 지급, 장애인 시설, 장애인활동지원 등 장애인 복지와 관련된 시스템 이용상 애로사항에 대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조규홍 장관은 간담회를 마치며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제 때에 지원되어야 하는 복지서비스들의 지연과 누락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하면서 "시스템이 조속히 안정될 수 있도록 현장을 계속 방문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직접 챙기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