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디지털 바이오 분야 연구 지원을 위해 서울대병원에 3년간 300억원을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서울대병원 기부 사상 단일 연구 지원 기금 기부액 가운데 가장 큰 규모라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네이버는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서울대병원의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디지털 바이오 연구를 지원함으로써 의사 과학자 양성과 미래 의학 발전에 공헌한다는 방침이다.

서울대병원은 네이버의 기금을 활용해 연구자들이 연구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그 성과를 관리하는 방식으로 연구 중심의 병원 문화를 확립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전날 서울대병원에서 진행된 기부 약정식에는 네이버 최수연 대표와 서울대병원 김영태 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네이버 최수연 대표(왼쪽)와 서울대병원 김영태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Photo : 네이버 최수연 대표(왼쪽)와 서울대병원 김영태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 대표는 "초거대 AI(인공지능) 기술의 등장으로 의료 현장의 디지털 전환이 세계적으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의사 과학자 인재 양성과 선제적인 융합 연구의 사회적 필요성에 공감했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국가중앙병원으로서 도전적·창의적 연구·사업화를 집중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디지털 바이오헬스 산업을 선도하고 미래형 'K-디지털 의료'의 표준을 정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