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보건당국이 26일 최근 중국에서 인플루엔자를 중심으로 호흡기 질병이 유행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26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펑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최근 유행하는 호흡기 감염성 질병은 인플루엔자가 주요 원인"이라며 "이밖에 리노바이러스와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아데노바이러스도 유행하면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또 "인터넷 병원과 기층 의료·위생기관이 역할을 발휘해 대중이 가깝고 편리하며 질서 있는 진료를 받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가위생건강위는 마스크 착용과 잦은 환기, 손 씻기 등 위생 습관을 재차 상기시키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쓰고 사람이 몰리는 대형병원이 아니라 우선 지역 의료기관과 소아과를 방문하라고 권고했다.
최근 중국에서는 어린이를 중심으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확산하는 가운데 인플루엔자 등 다른 바이러스 유행까지 가세하고 있다. 마이코플라스마는 바이러스와 세균의 중간 영역에 위치하는 미생물로 주로 폐렴, 관절염 등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감염되는 이 폐렴은 전염 속도가 빠르고, 기존 항생제 치료 효과가 낮은 데다 폐부전 등 병세 악화 사례도 적지 않다.
일부 학교는 폐렴이 확산하자 임시 휴교에 들어갔으며, 감염자가 발생한 유치원이나 학교의 학부모들은 전염을 우려해 등교시키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일선 소아과는 어린이 환자가 크게 늘어 진료 시간을 연장하기도 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