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mi
(Photo : ⓒ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북경한미약품의 진해거담치료제 '이안핑'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안핑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임상 3상을 거쳐 지난해 7월 허가받은 약물이다.

한미약품이 북경한미약품의 진해거담치료제 '이안핑'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안핑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임상 3상을 거쳐 지난해 7월 허가받은 약물이다.

한미약품은 기화제 이안핑으로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약물 재창출 임상을 추진하고 있다. 기화제는 약물을 에어로졸로 만드는 기구를 통해 흡입하는 의약품(네뷸라이저요법)을 말한다.

최근 이안핑을 투여받은 코로나19 환자들에서 급성 호흡기 장애 증상(ARDS)과 일종의 과민 면역 반응인 사이토카인 릴리즈 신드롬(CRS)에 의한 저산소증 사망 위험을 크게 낮추는 예후들이 잇따라 보고됐다고 한미는 전했다.

이에 따라 한미는 암브록솔 성분을 코로나19 치료에 필수적인 병용요법으로서 임상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안핑의 주원료인 암브록솔은 인도의 자연치료법인 아유르베다 치료법을 기반으로 1979년 독일에서 최초로 상용화된 이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미는 현재 중국 우한에 위치한 5000병상급 대학병원인 우한과학대학부속 협화병원을 필두로 북경의과대학부속디단병원, 상해공공위생임상센터와 본격적인 임상 추진 논의에 착수한 상태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