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퍼시픽 자회사 에이피알지가 인도에서 임상을 진행 중인 'APRG64'에 이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후보 물질을 추가 발굴하는 데 성공했다. 에이피알지는 중국 상무부 주관하에 중국 대형 제약사들과 이번에 발굴한 후보물질을 기반으로 코로나19 치료제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에이피알지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후보물질을 발굴하는 데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발굴한 후보 물질은 천연 식물 소재에 유래한 물질로 감염된 세포 내부에서 바이러스 증식, 복제를 차단해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자가포식' 기전에 기반하고 있다.

에이피알지는 인도에서 임상시험 중인 APRG64 외에 추가적으로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중순부터 '중국 인민해방군 302호 병원'과 공동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미 후보물질 발굴과 관련 연구 결과는 천연물 분야에서 저명한 국제 학술지인 '피토메디신'에 투고해 곧 등재될 예정이다.

에이피알지는 지난달 개최된 '바이오 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BHWO) 2020'에서 350년 전통을 자랑하는 중국 대형 제약사 동인당, 저장성 닝보시 소재 제약사 바이오헬스파크 등과 신규 발굴한 후보 물질을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협의를 진행한 바 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