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
(Photo : ⓒ의협 제공)
▲지난 연말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를 시작으로 의료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4일 이필수 회장이 코로나19전담병원과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전문가단체로서 사회적 책무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

지난 연말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를 시작으로 의료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4일 이필수 회장이 코로나19전담병원과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전문가단체로서 사회적 책무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날 이필수 회장은 아동복지지설인 서울성로원과 꿈나무마을 초록·파란꿈터를 방문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물품 등 후원이 예전보다 줄어들었다고 들었다"며, "사회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우리사회에 많다. 사회적 약자들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같은 날 코로나19전담병원인 미소들병원과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을 방문해 "코로나19 진료와 방역에 전념하고 있는 의료진이 많이 지쳐있는 상태다. 협회가 앞장서서 코로나 의료현장의 고충을 대변하고, 지원책을 찾아보고자 한다.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보호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윤영복 미소들병원장은 "코로나19로 환자와 의료진 모두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직접 후원물품을 전달해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환자 치료에 전념하는 것은 물론, 병원을 찾아오는 모든 환자와 가족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송관영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장은 "2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서울의료원은 서울시민은 물론 국민을 위한 방역과 진료에 매진하고 있다.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달려와 준 의협의 발걸음이 고맙고 달갑다"며, "서울시 공공병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는 한국사과연합회가 기증한 세척사과를 후원물품으로 준비해 작년 연말부터 현재까지 원각사노인무료급식소, 서울성로원, 이삭의집, 다니엘복지원, 꿈나무마을 초록꿈터, 파란꿈터, 은평천사원 등 아동복지시설과 국립중앙의료원, 서울시립서울의료원, 미소들병원, 시립서북병원 등 코로나19 전담병원 등에 13,000여개의 사과를 전달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