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박한준)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공공기관 합동 플로깅(plogging) 챌린지」를 개최한다.

플로깅 챌린지는 걷기운동(산책, 등산 등)과 동시에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으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ESG의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이다.

이번 행사는 대전지원 주관으로 관내 ESG관련 유관기관인 한국환경공단 충청권환경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합동으로 진행하며 약 80여명 직원이 참여한다.

일자별로 직원 30명 내외의 인원이 3일 동안 대전 서구 갑천 일대에서 건강 걷기운동과 함께 천변 쓰레기 줍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박한준 대전지원장은 "대전지원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ESG 과제를 수행하는데, 플로깅 챌린지는 그 중 하나다"며, "이번 행사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공공기관이 협업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정석현 한국환경공단 본부장은 "「2050 탄소중립」실현을 위해 플로깅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 공공기관과의 연대를 통한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임진수 본부장은 "우리 공사는 국내유일 전기안전관리 전문기관으로 ESG 경영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플로깅 챌린지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다"며 이번 행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