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
(Photo : ⓒ의협 제공)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7일 오전 충무로 MBN 본사에서 대한의사협회와 매일방송MBN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7일 오전 충무로 MBN 본사에서 대한의사협회와 매일방송MBN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힘써주신 국민들의 노력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생활 속 방역 실천 의지를 함께 이어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총 6편의 시리즈 애니메이션 영상과 전국 산간 오지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의 인터뷰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2년6개월여간 의료 방역의 최전선을 지키며 "덕분에"의 주인공으로 수고한 의료진들이, 이번에는 "국민여러분 덕분입니다"며 국민들께 공을 돌려드린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류호길 MBN 대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전국 많은 의료진들의 방역을 위한 갖은 수고와 노력이 있었기에 국민 여러분들이 코로나 위기를 잘 이겨나갈 수 있었다. 이제 코로나19로부터 국민들의 일상이 회복되는 시점에서 우리 사회에 생활 속 방역을 지키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어야한다. 본 캠페인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민 건강과 방역을 위한 문화 형성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2년반 이상 지속된 코로나19 국난에서 대한의사협회와 대한민국 의료진들은 국민들께서 보내주시는 따뜻한 응원과 위로에 힘입어 국민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사명을 다할 수 있었다"며, "본 공익 캠페인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신 국민 여러분과 전국의 의료진들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생활 속 방역을 실천하는 문화가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 대한의사협회에서는 이필수 회장, 이현미 총무이사, 김이연 홍보이사, 김광석 사무총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MBN에서는 류호길 대표, 이동원 상무이사, 위정환 기획실장, 최은수 보도국장, 문재철 전략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매일방송MBN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은 MBN채널을 통해 오는 6월 말경 송출할 예정이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