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5월 31일 학술지「HIRA Research」제2권 1호를 발간했다.

「HIRA Research」는 창간 1주년을 맞아 보건의료계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더욱 풍성한 주제의 논문을 수록했다.

이번 호에는 ▲디지털 기술의 보상체계에 대한 국외 사례와 정책 제언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와 선별진료소 현장 경험 ▲환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보건의료 관련 경험과 지식 등을 조사한 탐색적 연구 ▲의료기관과 간호 인력 등 보건의료 자원 관리에 고려해야 할 요인들을 분석한 연구 등 다양한 주제의 논문 총 12편이 게재됐다.

논문은 학술지 홈페이지(www.hira-research.or.kr)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아울러, 다음 호는 11월 30일에 발행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은 향후「HIRA Research」의 KCI 등재를 추진해 전문학술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위원장인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은 "2022년 새 정부 출범에 따라 보건의료계는 전략과 도전의 한 해가 될 것이다"며 "새 정부에 바라는 보건의료 정책 의견이「HIRA Research」에 모아져, 건강한 보건의료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