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에 이어 외모를 중시하는 웰루킹(well-looking) 열풍이 불고 있다. 웰루킹의 첫걸음은 단연 젊고 탄력있는 피부. 굳이 웰루킹 열풍에 힘입지 않아도 탄력있는 피부에 대한 선망은 남녀를 가리지 않는다. 매직리프트와 메소테라피를 이용해 팽팽한 피부로 되돌려주는 메조 매직 시술에 대해 알아본다.

지금까지 안면주름을 없애는 시술로는 귀 앞과 뒤편을 최소로 절개, 피부 밑의 처진 얇은 근육과 턱밑의 근육을 부분 절제하고 올려 고정하며 동시에 피부도 올려 고정해 주름을 펴는 수술법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것은 수술 후 후유증이 생기거나 흉터가 남는 것을 감수해야 했다. 최근엔 이런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그에 버금가는 효과를 가지는 다양한 시술들이 등장해 화제를 끌고 있다. 그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매직리프트와 메소테라피를 이용한 메소 매직(Meso Magic)시술이다.

매직리프트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특수 처리된 압토스 실을 이용해 겉으로 나타난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의 노화된 연부조직(SMAS)을 함께 끌어올려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를 탱탱하게 되살려 주는 것이다. 실의 미세한 나선형 돌기가 양쪽으로 있어 피부와 피하 지방층. 피부와 근육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안면부의 특수한 부분까지 당겨서 올려준다. 간단한 국소마취를 통해 절개를 하지 않고 시술하므로 흉터가 남지 않으며, 그만큼 수술 받는 부위의 자극이나 손상이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수술로 인한 출혈이나 그로 인한 부기도 적을 수밖에 없고, 수술 후 얼굴에 자연스러운 긴장도를 주어 얼굴이 탄력 있고 젊어 보이도록 해 준다. 절개를 통한 수술의 경우, 수술 부위에 붕대를 감고 부기가 빠지기를 기다려야 했지만, 매직 리프트는 그런 과정이 필요 없다. 게다가 부작용 걱정 없이 3~5년 동안 오래 지속되는 효과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다.

광대뼈 부위의 피부가 처져 입가의 팔자주름이 뚜렷해진 경우, 입가의 볼이 처져 턱라인이 늘어져 보이는 경우, 눈초리가 처진 경우, 볼이 처지면서 볼살이 너무 없어진 경우, 목주름 등에 매직리프트를 시술하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다.

주로 소염제로 관절염 및 통증을 치료하는 데 주로 쓰인 메조세라피는 최근 들어 지방융해약산물과 항산화제 및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물의 발달로 피부에 미량의 약물이나 비타민 등을 직접 주사하여 국소비만과 피부탄력증가와 같은 항노화 치료에 각광을 받고 있다.안면근육전체에 극소량의 보톡스를 주사하여 얼굴 전체의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메조보톡스는 아주 미세한 주름까지도 잡아낼 수 있는 노화치료법이다. 메조리프트는 비타민과 항산화제를 직접 피부 내로 주사하여 강력한 자극을 주어 피부 재생을 극대화 하는 방법으로 처진 얼굴살에 특히 효과적이다. 메조세라피는 통증과 부작용이 거의 없어 어떤 사람이든 시술이 가능하며, 색소질환이나 피부가 칙칙한 사람들은 IPL 같은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처음 두달 동안은 2주에 한번 정도. 그 다음 석달 동안은 한달에 한번 정도 맞고 노화의 정도나 상태에 따라 6개월이나 1년에 한번 맞으면 팽팽한 피부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매직리프트와 메조세라피의 칵테일 요법인 메조 매직은 주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먼저 매직리프트로 주름진 얼굴을 전체적으로 펴고, 처진 얼굴을 올려준 다음, 부분적으로 주름이 있는 부분에 메조세라피를 시술하게 된다. 매직리프트를 시술한 다음 주름의 상태에 따라 2주 간격으로 4번, 한달 간격으로 3번 정도 메조세라피를 시술하면 젊고 탱탱한 피부를 간직할 수 있다.

글/최광호(최광호초이스피부과)

출처: 닥터(www.doctor.co.kr)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