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gchan
(Photo : ⓒ웰성형외과)
▲김종찬 원장(웰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메조테라피는 1952년 프랑스 의사인 Dr. Pistor에 의해 개발된 치료 방법이다. 현재 유럽과 남미 등에서 활발하게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미국에도 치료법이 소개되어 점차 퍼져나가고 있는 상태이다.

치료의 대상이 되는 질환은 대부분의 부분 비만, 미용성형, 그리고 급.만성 통증과 분야이다. 치료 방법은 소량의 치료 약물을 특수한 주사 기구(메조건)와 아주 가는 주사바늘을 사용하여 피부층과 피하층에 주사하는 것이다.

치료효과는 주사한 부위의 혈액 순환과 림프 순환을 증가시켜 부분비만을 해소 시키고 피부주름을 제거,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탄력을 증가하게 해 준다.

이 치료법의 장점은 효과가 즉각적이고 치료 시 통증이 없으며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부분 비만 치료는 기존의 지방 분해 주사와는 차별화 되는 방법을 사용하므로 효과면에서 큰 차이가 나며 수 십 년 이상 유럽과 남미 등에서 사용되어진 안전한 방법이다. 미용성형 치료 역시 기존의 치료 방법으로는 어려웠던 기미, 튼살, 탈모증 등의 미용 문제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며 주름 개선, 피부 노화 방지, 미백 효과 등에는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이 치료법은 약물의 배합과 주사하는 시술자의 테크닉에 따라 치료 결과는 큰 차이가 나타난다.

메조테라피를 이용한 비만치료
약물은 환자의 성별과 나이, 호르몬 상태, 지방축적정도, 치료부위에 따라 3-4가지의 약제를 선택하여 특수주입기(메조건)를 이용하여 동시에 투여한다. 시술횟수는 처음 4-6주간은 매주 한번씩, 이후 2-3개월간 15일 마다, 그 다음에는 한달에 한번씩 시술하며 특수치료 장비인 엔더몰로지, 저주파, 초음파 등과 병행하였을 때 효과가 더욱 크다.

메조테라피를 이용한 미용치료
1. 메조테라피를 이용한 색소 침착 질환의 치료메조리프팅이나 메조필링은 피부에 침투하기 힘든 각종 비타민이나 색소 침착 치료 약물을 직접 진피층에 주입함으로 어떤 치료 보다도 근본적이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난다. 이 치료는 피부의 화이트닝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의 증가, 노화 방지, 리프팅등의 효과를 같이 보게 된다

2. 메조테라피를 이용한 주름개선
메조리프팅, 메조 필링, 메조 보톡스, 메조 필러 등의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굵은 주름부터 아주 가는 잔주름까지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기존의 보톡스나 필러만을 사용했을 때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장기간 그리고 보다 자연스럽게 주름을 개선시켜 줄 수 있다. 그리고 메조 리프팅이나 메조 필링은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 처진 피부를 올려주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의 탄력을 향상시키며 피부의 젊음과 화이트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3. 메조테라피를 이용한 탈모증의 치료
두피에 직접 모낭의 기능을 증가시키는 약물과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약물과 모발 생성에 필요한 각종 비타민, 미네랄을 주입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이다. 다른 치료법에 비해 효과가 확실하고 지속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출처: 닥터(www.doctor.co.kr)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