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
(Photo : ⓒ서울대병원 제공)
▲코로나19 치료제로 효과가 입증된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를 투약한 국내 중증·위중 환자 106명 가운데 4명이 이상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당국은 렘데시비르 효과에 대해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4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정례 브리핑을 열고 렘데시비르 투약 상황 및 효과와 관련 "106명에 대한 (투여) 현황을 보게 되면 이상 반응이 4건 정도 보고됐다"며 "부작용은 각각 간 수치가 조금 상승한 것과 피부에 두드러기가 난 것, 발진이 생긴 것, 그리고 심장에서 심실이 조금 조기수축 된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렘데시비르 투여 대상인 중증·위중 환자는 보통 연령대가 높고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이 많다"며 "렘데시비르 효과에 대해서는 임상 전문가들과 함께 더 검토하고 있는 단계"라고 덧붙였다.

앞서 정부는 렘데시비르를 국내에 들여온 뒤 지난달 1일부터 공급하기 시작했다. 현재까지 33개 병원에서 중증·위중 환자 108명에게 렘데시비르를 투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렘데시비르 투약 대상은 중증환자로, 폐렴을 앓으면서 산소치료를 받고 있으며 증상이 발생한 뒤 10일이 지나지 않은 환자여야 한다. 투약은 5일 동안 10㎖ 주사약 6병이 원칙이며 필요한 경우 투약 기간을 최장 5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