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지원장 김미정, 이하 '창원지원')은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경상남도가 주관하고 (사)경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주최하는 2021년 제3회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역민의 안전한 의료선택을 위한 보건의료정보를 제공하며, 화재대피와 진압체험, 가스·전기·안전 승강기 안전체험 등 32개 체험 부스와 15개 전시·홍보 부스 등이 운영된다.

창원지원은 국민들이 보건의료정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손쉬운 병원·약국찾기, 비급여 진료비 정보, 비급여진료비 확인신청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건강정보' 앱을 안내하고, 코로나19 극복과 국민건강 안전을 위한 KF94 마스크, 손소독제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내가 먹는약 한눈에(DUR)' 서비스를 안내하고, 지역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의 정보를 적극 알리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직원들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와 장갑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한다.

김미정 창원지원장은 "위드코로나 시대,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놓치고 있는 안전도 함께 지켜나가며 지역사회가 안전하게 일상을 회복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 생활화를 위해 보건의료전문기관으로서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의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