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송 전문기업 TNT가 1일 임상 의약품의 온도별 관리가 가능한 헬스케어 센터를 오픈했다.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임상시험용 샘플 및 바이오 의약품의 배송, 보관 및 재고 관리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TNT 헬스케어 센터는 총 면적 1000..
식약청은 29일 오전 AW컨벤션센타에서 ‘의약외품·화장품 품질확보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품질검사기관, 6개 지방청의 분석 업무 관계자..
식약청은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한국보건인력개발원에서 국내의 선제적 제약규정 및 제약시설 현황 소개를 위해 요르단 등 중동 4개국 바이오의약품 규제당국자를 초청, 연수를 실..
인력개발원은 27일 오전 보건교육사자격관리사무국 사무실 이전 현판식을 가졌다. 새로운 보건교육사자격관리사무국은 관악구 청룡동 대연빌딩에 자리 잡았다. 이상용 원장은 현판식에서 “앞..
서울백병원은 지난 26,27일 본관 지하 1층에서 병원 전직원을 대상으로 '제2회 환자안전의 날'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환자안전관리위원회와 감염관리위원회가 직원 및 환자감..
국립재활원은 여성장애인 출산의 애로사항과 저출산 극복을 위해 오는 29일 국립재활원 재활연구소 회의실에서 ‘여성장애인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국립재활원 여성재활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하 학회)는 26일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제8회 폐의 날’을 맞아 만성폐쇄성폐질환(이하 COPD)에 대한 좌담회를 개최했다. COPD(Chronic O..
화이자제약은 조부모가 손자녀를 양육하는 조손(祖孫)가정의 아동을 후원하는 ‘조손가정 행복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23, 24일 양일간 ‘화이자 꿈꾸는 캠프’를 개최했다. ‘조손가정..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간 이식 공여자와 간 이식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공개 강좌를 연다. 이번 건강..
세브란스병원이 중국 의흥시와 의료진을 교류하고 건강검진센터 설립을 추진한다. 18일 의흥시를 방문한 박용원 세브란스병원장과 이은직 기획관리실장, 김원호 발전기금사무국장 등은 중국 ..
의협과 아주대의료원이 공동으로 오는 11월 4일 오후 의협회관 동아홀에서 ‘의학용어의 한글화와 소통의 문제’ 에 관한 ‘의료와 멀티미디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의료행위를 두고 의..
이대목동병원은 오는 29일 오전부터 이대목동병원 의학관 2층 강의실에서 단일 질환으로 국내 사망률이 가장 높은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10월..
보험공단은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의 “조기발견·적기치료”한 사례 공모·심사를 거쳐 선정된 ‘건강검진 체험수기’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건강검진 체험수기는 159편이 접수돼 ..
전라남도는 29일부터 11월 7일까지 장흥 천관산 일대에서 ‘2010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를 개최한다. ‘그린 건강, 인간중심 헬스케어’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양의학과 한의학, ..
‘제3차 아시아 태평양 부정맥 학술대회(The 3rd Asia Pacific Heart Rhythm Society Scientific Session : APHRS 2010)’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