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배가 계속 꼬르륵 거리는 게 질환 때문?

질환으로 인해 장이 과민해지거나 소화장애, 장 협착 등에 의해서도 배에서 자주 소리가 날 수 있다.
배가 계속 꼬르륵 거리는 게 질환 때문?
배가 고프지 않아도 소리 난다면 질환을 의심할 수 있어..
견과류, 이렇게 보관하세요
견과류는 습도 60% 이하, 온도 10도 이하인 냉장고에 보관하는 게 좋다.
온도와 습도에 민감 지방 산화되면 독소 생기기 쉬워..
페트병 물, 며칠 동안 마셔도 괜찮을까?
페트병에 입을 대는 순간 세균이 급증하기에 가급적 빨리 마시는 게 좋다.
세균 번식의 위험 높아 3일 지난 물을 버려야 개봉한 뒤 빨리 마시는 것이 좋아..
척추 건강 위해 팔자걸음 고쳐야
팔자걸음은 척추 염증, 허리 통증 등을 유발하므로 잘못된 걸음걸이를 교정해야 한다.
척추관 좁아지고 염증 생길 수 있어 적정 체중 유지, 꾸준한 운동 등이 도움..
내성 위험 줄일 수 있도록 항생제 연고 사용 시 주의
가벼운 상처는 소독 후 습윤밴드를 붙이고, 크고 깊은 상처에는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남용하면 항생제 내성균 유발할 수 있어 깊은 상처, 흙에서의 부상 등에만 사용..
우유 마시면 배탈나는 사람, 유당불내증?
유당분해효소(락타아제) 활성이 부족한 사람들이 유당불내증을 겪기 쉬운데, 특별한 치료법은 없다.
유당이 함유된 음식 먹고 복통, 설사 등의 증상 나타나 우유나 유제품 먹지 않으면 증상 사라져..
몸무게 그대로지만 유독 얼굴만 살쪄 보인다면?
부기를 빼려면 림프 마사지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생활습관, 약물 등으로 인해 부기가 생길 수 있어..
매일 사용하는 베개, 청결히 관리하려면?
집먼지 진드기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로, 먼지나 피부각질 등이 쌓인 베개에 서식하기 쉽다.
베개는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하기 좋아 1~2주에 한번 베갯잇 세탁해야..
기상 후, 식후 담배가 더 치명적인 이유
아침에 일어난 후 혹은 식사 후 담배를 피게 되면 니코틴 등의 유해물일이나 발암물질을 많이 흡수하게 되어 건강에 좋지 않다.
유해물질 등을 더 많이 흡수해..
다이어트 할 때 '이것' 주의하세요!
나트륨은 필수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몸이 붓게 되므로 적정량만 섭취해야 한다.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인해 부종 나타날 수 있어 하체가 유독 통통해 보인다면 나트륨 줄여야..
탄산수를 물 대신 마셔도 될까?
탄산수는 산성이 있어 소화 기능이 떨어지거나 치아 법랑질이 녹을 수 있다.
위장, 치아 건강에 좋지 않아 탄산음료를 대체하는 것은 좋아..
엉덩이에 유난히 살 찌는 것 같을 때는?
배, 허리, 엉덩이, 넓적다리에 살이 잘 찌는 건 운동량이 적기 때문이다.
움직임이 적은 부위에 살이 잘 찌게 되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
공휴일 많은 5월. 피로, 무기력감 피하려면?
가벼운 운동,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먹기 등이 후유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휴일이 많으면 생활 패턴의 변화로 후유증 찾아올 수 있어 생체 리듬 회복이 중요..
사무실에서 세균이 많은 곳은?
키보드를 자주 청소하고 손을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키보드는 박테리아가 잘 번식할 수 있어..
상온에 보관한 음식은 볶음밥 증후군 걸릴 수 있어
볶음밥 증후군은 '바실러스 세레우스'라는 박테리아에 의한 식중독을 말한다.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곳에서 증식하는 세균 이로 인해 식중독 걸릴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