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여름 휴가철 식·의약품 건강안전정보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에는 식중독과 벌레 피해를 비롯한 크고 작은 안전사고도 늘어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7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캠핑이나 물놀이 등을 할 때 알아둬야할 식품·의약품 안전정보를 제공했다. ..
한국인 위협하는 5대 암 ‘국가암검진 + α(알파)’면 암 걱정 덜 수 있어
30대가 되어 올해 처음으로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은 30대 직장인 최연진씨(가명). 가벼운 마음으로 받은 검진에서 자궁경부암 전 단계 라는 가슴 철렁한 소리를 들었다. ..
50-60대 치아교정 환자 및 심미치료환자 늘어
평균 기대수명이 높아지고 중년층의 심미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50~60대 교정환자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일반인 햄스트링 부상 급증…'운동 전 반드시 충분한 스트레칭 해야'
주로 운동선수에게 흔한 햄스트링(허벅지 뒤쪽 근육·힘줄) 부상이 최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크게 늘고 있다. 1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 통계에 따르면 '둔부 및 대퇴부위 근육·힘..
건국대 생명과학 연구팀, 암세포만 죽이는 새 항암물질 개발
국내 연구진이 정상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새로운 원천기술을 개발해 향후 부작용 없는 새로운 항암 치료제 개발이 기대되고 있다. ..
산후 비만 예방, 출산 후 ‘부기’ 빼기가 관건
출산 후에도 예전과 같은 몸매를 자랑하는 여자연예인들을 보며 출산 후 몸매관리를 고민하는 산모들이 늘고 있다. 연예인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자기 관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젊은 엄마들은..
단 음식 많이 먹으면, 기억력 저하와 치매 위험 높아진다
당분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오히려 기억력이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가공 육류 과다섭취, 심장질환 및 암, 조기사망 위험 높여
소시지나 햄, 소금에 절인 베이컨 등 가공된 육류를 많이 섭취할 경우 심장질환과 암, 조기사망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가공육류에 많이 들어있는 소금과 지방, 화학물질..
“우리 아이, 어느 심리센터에 보내야 할까요”
최근 심리치료에 대한 일반인들의 생각이 달라지고 있다. 일반 성인들은 물론 소아청소년의 경우에도 부모들의 심리치료 이용이 보편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제 아이에게 그리 크지 않은 ..
20대도 안심할 수 없는 '퇴행성 디스크'
퇴행성디스크라고 하면 ‘노화’, ‘늙었다’, ‘닳았다’ 등의 단어를 연상하게 된다. 퇴행성디스크 진단을 받은 환자들은 “제 나이에 벌써요?”하는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뼈와..
임신테스트기, 11월부터 편의점 및 온라인서 구입 가능
오는 11월부터 온라인이나 편의점, 마트 등에서도 소변으로 임신 여부를 판별하는 임신테스트기(임신진단키트)를 살 수 있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과 의료기기로 나눠져 있는 ..
여름철 불면증, 제철 과일 섭취·규칙적인 식사하면 좋아
무더위로 심신이 지치기 쉬운 여름철, 입맛은 떨어지고 불쾌지수는 상승해 좀처럼 기운을 내기가 어렵다. 갖가지 보양식을 챙겨먹어 봐도 더위 앞에 천근만근 무기력해 질 뿐. 잠이 보약..
여름철에 주로 발생하는 장염비브리오 식중독 주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해수의 온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장염비브리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패류 등의 취급 및 섭취에 더욱 주의하여야 한다..
‘아토피피부염 바로알기 캠페인’ 건강강좌, 7월 2일 개최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에서 후원하는 ‘아토피피부염 바로알기 캠페인’ 건강강좌가 7월 2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삼성역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식약처, ‘오리파빈’ 등 15개 성분 마약류 추가 지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남용이 우려되는 ‘오리파빈’ 등 15개 성분을 마약류로 지정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 일부 개..